AWS (CP, SAA, SAP), 리눅스 마스터2급
Redplug입니다.
Azure 쪽은 필요한(?) 자격증은 따놓은 상태였고
Azure만 하는것보단 AWS쪽도 같이 할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 해서 솔루션 아키텍트쪽으로 따기 시작했습니다.
SAP까지 따놓은 상태긴 하나 덤프 위주로 공부를 한터라 사실 AWS를 잘안다고는 보기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 하나만 더 따면 올해 생각했던 자격증은 모두 취득을 하는 상황이라
남은기간 동안 또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er
준비하면서 크게 어려움은 없었던것 같네요.
Azure쪽 기본 자격증은 유효기간이 없는데 AWS는 기본 자격증도 유효기간이 있네요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Associate
기술적인 내용이 많아 나와서 덤프를 풀면서 해당 솔루션들에 대해서 찾아보면서 도움이 많이 되었던것 같습니다.(대부분 덤프에서 나옴)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 Professional
기술적인 측면보다는 특정 시나리오에서 요구되는 목적에 대해서 방법을 찾는 질문들이 많아서 실제 SA업무를 하게 될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고민들을 문제로 주어지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물론 현실은 더욱더 복잡한 상황에 놓일 경우가 많긴 하겠지만요. 정신이 없던 시기였던터라 가지고 있던 덤프도 끝까지 보질 못했는데 다행히 턱걸이로 붙었서 다행이었다고 생각합니다.
https://www.examtopics.com/ 의 덤프를 활용하였고, 70-80% 정도 나온것 같고 보지못했던 생소한 문제들도 좀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https://oacle.net/home 여러사이트 덤프를 섞어서 문제풀이 형식으로 풀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리눅스마스터 2급
시험보기전에 찾아봤던 내용도 그렇고 막상 시험을 보고나서도 느끼긴 했지만...
뭔가 실무와 동떨어진 느낌이 어느정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향후에 LPIC쪽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다라는 생각은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1차 시험은 온라인 오픈북 시험이라 검색하면서 볼수 있습니다.(...도대체 왜보는건지..)
2차 시험은 오프라인으로 보게되며, 시험 자체는 문제은행에서 출제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기존 기출문제를 꼼꼼히 보게되면 크게 무리 없이 합격할 걸로 보입니다.기출문제는 시험사이트를 찾아가시거나 모아둔 사이트들을 찾으면 많이 나옵니다.전 한3 년치 정도를 보고 시험보았습니다.